객체의 속성
1) x,y : 좌표값 x는 좌우, y는 상하
현재 위치에서는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 x좌표값이 +
2) mouseX, mouseY : 커서의 X, Y 위치값
3) visible : 보였다 안보였다. 양자택일 -> boolean 값. 보인다 true, 안보인다 false
4) alpha : 투명도 %단위 0이 투명 1이 전체 다 보인다. (0~1범위)
만약 알파가 0.5다 -> 투명도가 50%다.
5) Rotation : 회전값 시계방향으로 0~360까지 존재
6) width, height : 가로 세로 길이 = 픽셀(PIXEL)이 단위, 양수 값만 가진다.
7) scaleX, scaleY : 가로 세로 크기 = 퍼센트(%) 단위, 양수 음수 다 가진다.
좌우를 뒤집을 수 있다. scaleX=-1
상하를 뒤집을 수 있다. scaleY=-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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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 a값을 구하고자 하는데 a에 b를 대입한다. (a를 구하려고 b를 a에 대입한다) 결국 a값이 출력되는것.
b=a
두 식은 프로그래밍적으로 같은 식이 아니다.
a=0
a=a+1 외울것
1번째 실행 0+1=1이 왼쪽에 있는 a에 대입된다. a=1
2번째 실행 1+1=2가 왼쪽에 있는 a에 대입된다. a=2
3번째 실행 2+1=3이 왼쪽에 있는 a에 대입된다. a=3
t_btn 버튼을 클릭 할 때마다 boy_mc가 위로 15씩 이동한다.
a=a+1 -> a=a-15
a는 boy_mc의 y의 위치값 => 인스턴스네임.속성 : boy_mc.y
boy_mc.y=boy_mc.y-15
t_btn 버튼을 클릭 할 때마다 boy_mc의 알파값이 10%씩 감소한다.
a는 boy_mc의 알파값 : boy_mc.alpha
a=a+1 -> a=a-0.1
boy_mc.alpha=boy_mc.alpha-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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