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스턴스네임
버튼과 무비클립에 넣을수 있는 고유의 이름
만약 심벌을 등록시 정한 이름으로 명령를 주게되면 씬상에 여러개의
심벌이 동시에 있을때 누구의 이름인지 파악하기 힘들다.
그래서 각각에 고유의 이름을 정해준다. 그게 바로 인스턴스 네임이다.
주의점 : 한글도 인식이 가능하나 가급적으로 영문으로 사용하길 권유
첫글자가 숫자로 시작하면 안된다. 1star(x) star1(o)
이미 설정된 명령에 따른 이름도 안된다. stop, play (x)
버튼일경우는 블라블라_btn
무비클립일경우는 블라블라_mc로 정하는게 일반적이다.
2. 버튼에 액션을 주고자 하는 기본 구문
명령주고자하는것인스턴스네임.addEventListener(MouseEvent.상황, 함수명);
function 함수명(e:MouseEvent):void{
명령
}
? : play버튼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이 진행됬음 좋겠다.
듣어야하는 대상 : play버튼 -> p_btn
어떤상황이 일어나면 : 클릭하면 ->MouseEvent.CLICK
행동해야하는 명령 : 애니메이션이 진행되라 -> play()
p_btn.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onP);
function onP(e:MouseEvent):void{
play();
}
3. goto 문 : ~가라
gotoAndPlay(프레임수) : 해당프레임수로 가서 거기부터 플레이시켜라
gotoAndStop(프레임수) : 해당프레임수로 가서 멈춰있어라.
'그래픽.디자인.영상 > Fla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 무비클립 메소드 (0) | 2012.10.15 |
---|---|
13. 무비클립, 버튼, 액션 응용 (0) | 2012.10.10 |
11. 플래시 기초 요약정리 (0) | 2012.09.17 |
10. 스크립트 (0) | 2012.09.17 |
9. 무비클립 (0) | 2012.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