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스 네임 (instance name) : 무비클립, 버튼에만 존재


1. instance name(인스턴스네임)

심벌에게 붙혀주는 고유의 이름: 무비클립과 버튼에만 붙힐수 있다.

심벌을 등록하여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씬에서만 제어할수 있도록 고유의 이름이 필요하다. 그것이 인스턴스 네임이다.

이름부여시 주의점 : 

1) 한글을 사용해도 되지만 프로그램이 영문이니 영문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숫자가 먼저오면 안된다. 예)01stop(X) stop01(O)

3) 일반적으로 버튼일 경우는 : 블라블라_btn

                       무비클립일 경우는 : 블라블라_mc라고 붙힌다.



2. 액션스크립트의 기본구문 : ***** 밑줄 쫙~~~ 꼭 외우기

액션창열기 : F9

기본적으로 버튼에 명령을 주고자 할때

인스턴스네임.addEventListener(MouseEvent.상황, 함수명);

function 함수명(e:MouseEvent):void{

    명령;

}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애니메이션이 플레이 되었음 좋겠다.

인스턴스 네임: p_btn

마우스이벤트상황:MouseEvent.CLICK

명령:play()

함수명은 내가 정하기 나름-onP

p_btn.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onP);

function onP(e:MouseEvent):void{

 play();

}





stop();                                                                    //정지해줘();

p_btn.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onP); //p_btn.이벤트 추가할거니 잘 들어(마우스 이벤트 중에, 클릭을 할거야, 그럼 onP를 실행시켜줘

function onP(e:MouseEvent):void{  // 함수 (그 onP가 뭐냐하면) onP(e:MouserEvent):void{

play();                                                   실행이야();

}                                                                }



6-1.fla



'그래픽.디자인.영상 > Fla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액션  (0) 2012.09.19
11. 플래시 기초 요약정리  (0) 2012.09.17
9. 무비클립  (0) 2012.09.12
8. 마스크기법  (0) 2012.09.10
7. 종이접기  (0) 2012.09.03
Posted by 멜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