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스 네임 (instance name) : 무비클립, 버튼에만 존재
1. instance name(인스턴스네임)
심벌에게 붙혀주는 고유의 이름: 무비클립과 버튼에만 붙힐수 있다.
심벌을 등록하여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씬에서만 제어할수 있도록 고유의 이름이 필요하다. 그것이 인스턴스 네임이다.
이름부여시 주의점 :
1) 한글을 사용해도 되지만 프로그램이 영문이니 영문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숫자가 먼저오면 안된다. 예)01stop(X) stop01(O)
3) 일반적으로 버튼일 경우는 : 블라블라_btn
무비클립일 경우는 : 블라블라_mc라고 붙힌다.
2. 액션스크립트의 기본구문 : ***** 밑줄 쫙~~~ 꼭 외우기
액션창열기 : F9
기본적으로 버튼에 명령을 주고자 할때
인스턴스네임.addEventListener(MouseEvent.상황, 함수명);
function 함수명(e:MouseEvent):void{
명령;
}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애니메이션이 플레이 되었음 좋겠다.
인스턴스 네임: p_btn
마우스이벤트상황:MouseEvent.CLICK
명령:play()
함수명은 내가 정하기 나름-onP
p_btn.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onP);
function onP(e:MouseEvent):void{
play();
}
stop(); //정지해줘();
p_btn.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onP); //p_btn.이벤트 추가할거니 잘 들어(마우스 이벤트 중에, 클릭을 할거야, 그럼 onP를 실행시켜줘)
function onP(e:MouseEvent):void{ // 함수 (그 onP가 뭐냐하면) onP(e:MouserEvent):void{
play(); 실행이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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