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 속성(Properties)과 메소드(Method)로 나누어서 구성
    • 속성은 객체를 구성하고 있는 물리적인 구성 요소들을 의미합니다.
    • 메소드는 객체들로 할 수 있는 모든 동적인 활동들을 의미합니다.
  2. 2.내장 객체는 자바 스크립트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동안 자주 사용되는 것들을 묶어서 미리 정의해 놓은 객체입니다.
  3. 3.분기(multipoint, multidrop) 방식에서는 컴퓨터 시스템에 연결된 하나의 전용회선에 단말기가 여러 대 연결되어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수신할 때는 동시에 수신한다.
    • Date : 날짜와 시간을 처리하기 위한  객체입니다.
    • Array : 배열을 만들어 주는 객체입니다.
    • String : 문자열을 다루기 위한 객체입니다.
    • Math : 수학 계산을 위한 객체입니다.
    • Screen : 화면의 해상도나 색상, 화면의 크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객체입니다.
  4. 4. Date 객체
    • 웹 페이지에 오늘의 날짜와 시간 및 요일 등을 표시
    • get 메소드
      • 시스템에 설정된 날짜 중에서 월과 일만 개별적으로 추출
  5. 5. Date 객체를 이용, 오늘의 요일 표시
    • getDay()
      • 요일을 표시(0=일, 1=월, 2=화, 3=수, 4=목, 5=금, 6=토)
    • setDay()
      • 요일을 설정
    • getTime()
      • 두 날짜 사이의 차 구하기
      • 설정된 날짜를 1/1000초 단위로 환산하여 차를 구한 후 몇 일인지 환산

'HTML.CSS.JavaScript > 핵심요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2  (0) 2017.07.04
11-1  (0) 2017.07.04
10-3  (0) 2017.06.26
10-2  (0) 2017.06.26
10-1  (0) 2017.06.26
Posted by 멜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