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최적화된 디버깅 향상)
게시: 2016년 4월
디버그되지 않은 빌드에서 최적화된 코드에 대해 향상된 디버깅 정보를 생성합니다.
/Zo 컴파일러 스위치는 최적화된 코드에 대한 향상된 디버깅 정보를 생성합니다. 최적화는 지역 변수에 레지스터를 사용하고 코드를 다시 정렬하며 루프를 벡터화하고 인라인 함수 호출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최적화를 수행하면 소스 코드와 컴파일된 개체 코드 간 관계가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Zo 스위치는 지역 변수 및 인라인된 함수에 대해 추가적인 디버깅 정보를 생성하도록 컴파일러에 지시합니다. 이 경우 Visual Studio 디버거에서 최적화된 코드를 단계별로 실행할 때 자동, 지역 및 조사식 창에서 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택 추적을 설정하여 WinDBG 디버거에 인라인된 함수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최적화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한(/Od) 디버그 빌드의 경우 /Zo를 지정할 때 생성된 추가 디버깅 정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릴리스 구성을 디버그하려면 최적화가 설정된 상태에서 /Zo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최적화 스위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O 옵션(코드 최적화)을 참조하세요. /Zi 또는 /Z7을 사용하여 디버깅 정보를 지정하는 경우 /Zo 옵션은 Visual Studio 2015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됩니다. /Zo-를 지정하여 이 컴파일러 옵션을 명시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Zo 스위치는 Visual Studio 2013 업데이트 3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전에 문서화되지 않은 /d2Zi+ 스위치를 대신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Zo 컴파일러 옵션을 설정하려면
프로젝트의 속성 페이지 대화 상자를 엽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법: 프로젝트 속성 페이지 열기를 참조하세요.
구성 속성, C/C++ 폴더를 선택합니다.
명령줄 속성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Zo를 포함하도록 추가 옵션 속성을 수정한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이 컴파일러 옵션을 설정하려면
AdditionalOptions을 참조하세요.
'뻘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Django(Python) (0) | 2016.10.04 |
---|---|
게임프로그래밍을 할 때 필요한 것들.... (0) | 2016.10.04 |
컨텍스트 스위칭(Context Switching) (0) | 2016.10.04 |
람다 대수 (0) | 2016.08.21 |
부스트 코루틴 (0) | 2016.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