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시퀀스 음영
[농도 프레임] 선택
타임라인 프레임에 맞춰서 각 프레임 내용의 축소판을 표시하려면 [미리 보기] 선택
내용을 다양한 크기로 표시할 수 있지만 추가 화면 공간 필요
공백을 포함하여 각 프레임 전체에 대한 축소판을 표시하려면 [컨텍스트 상으로 미리 보기] 선택
애니메이션 진행 과정에 따라 해당 프레임에서 요소가 이동하는 과정을 보기에 유용
일반적으로 [미리 보기] 옵션
타임라인에서 레이어 높이를 변경하려면
• 타임라인에서 해당 레이어 아이콘(레이어 이름 왼쪽에 있는 아이콘) 더블 클릭
• 레이어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Windows)하거나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Macintosh)에서 컨텍스트 메뉴에서 [속성] 선택
• 타임라인에서 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수정] > [타임라인] > [레이어 속성] 선택
심볼 제작 환경
심볼은 Flash Professional 제작 환경에서 제작
SimpleButton(AS 3.0) 및 MovieClip 클래스를 사용하여 만든 그래픽, 버튼 또는 동영상 클립
심볼은 해당 문서나 다른 문서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음
심볼에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가져온 아트워크가 포함될 수 있음
심볼을 만들려면
심볼은 자동으로 현재 문서에 대한 라이브러리의 일부가 인스턴스 형식으로 스테이지에 있거나 다른 심볼에 중첩되었을 때 심볼 사본 생성
인스턴스의 색상, 크기 및 기능은 부모 심볼과 다를 수 있음
모든 인스턴스가 업데이트되지만 심볼의 인스턴스에 효과를 적용하면 해당 인스턴스만 업데이트
문서에 심볼을 사용하면 파일 크기가 크게 줄어듦
심볼의 여러 인스턴스를 저장하는 데 필요한 공간은 심볼 내용의 여러 사본을 저장하는 데 필요한 공간보다 작음
심볼 유형
각 심볼에는 레이어가 있는 고유의 타임라인과 스테이지 있음
기본 타임라인에서와 마찬가지로 프레임, 키 프레임 및 레이어를 심볼 타임라인에 추가할 수 있음
심볼을 만들 때 심볼 유형 선택
정적 이미지일 경우 또는 기본 타임라인에 결합된 애니메이션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의 그래픽 심볼 사용
기본 타임라인과 동기화
그래픽 심볼은 대화형 컨트롤과 사운드는 그래픽 심볼의 애니메이션 시퀀스에서는 작동 안 함
그래픽 심볼은 타임라인을 포함하지 않으므로 버튼이나 동영상 클립만큼 FLA 파일을 크게 만들지 않음
마우스 클릭, 롤 오버 또는 기타 액션에 응답하는 대화형 버튼을 만들 경우에는 버튼 심볼 사용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의 애니메이션을 만들려면 동영상 클립 심볼 사용
심볼 만들기
스테이지에서 선택한 객체를 사용하여 심볼을 만들거나 빈 심볼을 만든 다음 심볼 편집 모드에서 내용을 만들거나 가져올 수 있음
Flash Professional에서 글꼴 심볼을 만들 수 있음
심볼에는 애니메이션을 비롯하여 Flash Professional로 만들 수 있는 모든 기능을 포함할 수 있음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심볼을 사용하면 파일 크기를 최소화하면서 움직임이 많이 포함된 Flash Professional 응용 프로그램 제작
위아래로 반복해서 움직이는 새 날개의 동작과 같이 반복적이고, 주기적인 액션이 있을 때 심볼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음
문서에 심볼을 추가하려면 제작 중이나 런타임에 공유 라이브러리 사용
선택한 요소를 심볼 변환
스테이지에서 요소를 하나 이상 선택하고 다음 중 하나 수행
• [수정] → [심볼로 변환] 선택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Windows)하거나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Macintosh)한 다음 컨텍스트 메뉴에서 [심볼로 변환]을 선택
• 선택한 요소를 [라이브러리] 패널로 드래그
빈 심볼 만들기
[삽입] → [새 심볼] 선택
[라이브러리] 패널의 왼쪽 아래에서 [새 심볼] 버튼 클릭
[라이브러리] 패널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 있는 [라이브러리] 패널 메뉴에서 [새 심볼] 선택
[새 심볼 생성] 대화 상자에서 심볼 이름을 입력하고, 비헤이비어 선택
[확인] 클릭
심볼 편집 모드 전환
심볼 편집 모드에서는 심볼 이름이 스테이지의 왼쪽 위 모서리에 표시되고 십자형의 심볼 등록 포인트가 나타냄
심볼 내용을 편집하는 방법에는 타임라인 사용, 드로잉 도구로 그리기, 미디어 가져오기 또는 다른 심볼의 인스턴스 만듦
문서 편집 모드로 돌아가려면 다음 중 하나 수행
• [뒤로] 버튼 클릭
• [편집] → [문서 편집] 선택
• [편집] 막대에서 장면 이름 클릭
심볼 편집 모드
윈도우 가운데에 등록 포인트가 위치
등록 포인트를 기준으로 윈도우에 심볼 내용을 삽입할 수 있음
등록 포인트를 변경하려면 심볼을 편집할 때 등록
포인트를 기준으로 심볼 내용 이동
심볼 복제
• 심볼을 복제하면 기존 심볼을 시작점으로 사용하여
심볼을 만들 수 있음
• 라이브러리 패널을 사용하여 심볼 복제
• 모양이 다른 여러 심볼 버전을 만들려면 인스턴스 사용
[라이브러리] 패널 심볼
[라이브러리] 패널에서 심볼을 선택한 후 다음 중
하나 수행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Windows)하거나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Macintosh)한 다음
컨텍스트 메뉴에서 [복제] 선택
[라이브러리] 패널 메뉴에서 [복제] 선택
인스턴스를 선택하여 심볼 복제
• 스테이지에서 심볼의 인스턴스를 선택
• 이렇게 하면 심볼이 복제되고 인스턴스는 복제된
심볼의 인스턴스로 바뀜
• [수정] → [심볼] → [심볼 복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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