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2017. 5. 31. 16:55

프레임 시퀀스 음영 

[농도 프레임] 선택    

타임라인 프레임에 맞춰서 각 프레임 내용의 축소판을 표시하려면 [미리 보기] 선택 

내용을 다양한 크기로 표시할 수 있지만 추가 화면 공간 필요 

공백을 포함하여 각 프레임 전체에 대한 축소판을 표시하려면 [컨텍스트 상으로 미리 보기] 선택 

애니메이션 진행 과정에 따라 해당 프레임에서 요소가 이동하는 과정을 보기에 유용 

  

일반적으로 [미리 보기] 옵션 

타임라인에서 레이어 높이를 변경하려면    

• 타임라인에서 해당 레이어 아이콘(레이어 이름 왼쪽에 있는 아이콘) 더블 클릭 

• 레이어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Windows)하거나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Macintosh)에서 컨텍스트 메뉴에서 [속성] 선택 

• 타임라인에서 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수정] > [타임라인] > [레이어 속성] 선택   


심볼 제작 환경 

심볼은 Flash Professional 제작 환경에서 제작    

SimpleButton(AS 3.0) 및 MovieClip 클래스를 사용하여 만든 그래픽, 버튼 또는 동영상 클립 

심볼은 해당 문서나 다른 문서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음    

심볼에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가져온 아트워크가 포함될 수 있음 


심볼을 만들려면 

심볼은 자동으로 현재 문서에 대한 라이브러리의 일부가 인스턴스 형식으로 스테이지에 있거나 다른 심볼에 중첩되었을 때 심볼 사본 생성 

인스턴스의 색상, 크기 및 기능은 부모 심볼과 다를 수 있음 

모든 인스턴스가 업데이트되지만 심볼의 인스턴스에 효과를 적용하면 해당 인스턴스만 업데이트 

문서에 심볼을 사용하면 파일 크기가 크게 줄어듦    

심볼의 여러 인스턴스를 저장하는 데 필요한 공간은 심볼 내용의 여러 사본을 저장하는 데 필요한 공간보다 작음 


심볼 유형 

각 심볼에는 레이어가 있는 고유의 타임라인과 스테이지 있음 

기본 타임라인에서와 마찬가지로 프레임, 키 프레임 및 레이어를 심볼 타임라인에 추가할 수 있음 

심볼을 만들 때 심볼 유형 선택    

정적 이미지일 경우 또는 기본 타임라인에 결합된 애니메이션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의 그래픽 심볼 사용 


기본 타임라인과 동기화 

그래픽 심볼은 대화형 컨트롤과 사운드는 그래픽 심볼의 애니메이션 시퀀스에서는 작동 안 함 

그래픽 심볼은 타임라인을 포함하지 않으므로 버튼이나 동영상 클립만큼 FLA 파일을 크게 만들지 않음 

마우스 클릭, 롤 오버 또는 기타 액션에 응답하는 대화형 버튼을 만들 경우에는 버튼 심볼 사용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의 애니메이션을 만들려면 동영상 클립 심볼 사용 


심볼 만들기 

스테이지에서 선택한 객체를 사용하여 심볼을 만들거나 빈 심볼을 만든 다음 심볼 편집 모드에서 내용을 만들거나 가져올 수 있음 

Flash Professional에서 글꼴 심볼을 만들 수 있음  

심볼에는 애니메이션을 비롯하여 Flash Professional로 만들 수 있는 모든 기능을 포함할 수 있음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심볼을 사용하면 파일 크기를 최소화하면서 움직임이 많이 포함된 Flash Professional 응용 프로그램 제작 

위아래로 반복해서 움직이는 새 날개의 동작과 같이 반복적이고, 주기적인 액션이 있을 때 심볼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음 

문서에 심볼을 추가하려면 제작 중이나 런타임에 공유 라이브러리 사용 


선택한 요소를 심볼 변환 

스테이지에서 요소를 하나 이상 선택하고 다음 중 하나 수행 

• [수정] → [심볼로 변환] 선택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Windows)하거나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Macintosh)한 다음 컨텍스트 메뉴에서 [심볼로 변환]을 선택   

• 선택한 요소를 [라이브러리] 패널로 드래그 


빈 심볼 만들기 

[삽입] → [새 심볼] 선택    

[라이브러리] 패널의 왼쪽 아래에서 [새 심볼] 버튼 클릭    

[라이브러리] 패널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 있는 [라이브러리] 패널 메뉴에서 [새 심볼] 선택 

[새 심볼 생성] 대화 상자에서 심볼 이름을 입력하고, 비헤이비어 선택 

[확인] 클릭    


심볼 편집 모드 전환 

심볼 편집 모드에서는 심볼 이름이 스테이지의 왼쪽 위 모서리에 표시되고 십자형의 심볼 등록 포인트가 나타냄 

심볼 내용을 편집하는 방법에는 타임라인 사용, 드로잉 도구로 그리기, 미디어 가져오기 또는 다른 심볼의 인스턴스 만듦 

문서 편집 모드로 돌아가려면 다음 중 하나 수행    

• [뒤로] 버튼 클릭   

• [편집] → [문서 편집] 선택 

• [편집] 막대에서 장면 이름 클릭 

  

심볼 편집 모드 

윈도우 가운데에 등록 포인트가 위치    

등록 포인트를 기준으로 윈도우에 심볼 내용을 삽입할 수 있음 

  

등록 포인트를 변경하려면 심볼을 편집할 때 등록  

포인트를 기준으로 심볼 내용 이동 

  

심볼 복제    

• 심볼을 복제하면 기존 심볼을 시작점으로 사용하여 

심볼을 만들 수 있음 

• 라이브러리 패널을 사용하여 심볼 복제 

• 모양이 다른 여러 심볼 버전을 만들려면 인스턴스 사용 


[라이브러리] 패널 심볼 

[라이브러리] 패널에서 심볼을 선택한 후 다음 중  

하나 수행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Windows)하거나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Macintosh)한 다음  

컨텍스트 메뉴에서 [복제] 선택 

  

[라이브러리] 패널 메뉴에서 [복제] 선택    


인스턴스를 선택하여 심볼 복제    

• 스테이지에서 심볼의 인스턴스를 선택 

• 이렇게 하면 심볼이 복제되고 인스턴스는 복제된  

심볼의 인스턴스로 바뀜 

• [수정] → [심볼] → [심볼 복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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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멜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