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플래시 문법
//내 나이를 24살을 변수 지정해보자.
var age:int=35;
//변수 age
trace (age);
function sum(a:Number, b:Number):Number
{
var c:Number=a+b;
return c;
//return a+b;
}
//함수 호출
var aaa:Number=sum(10,8);
trace(aaa);
//가로 w, 세로 h의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함수(40,20)
function area(w:Number, h:Number):Number{
return w*h;
}
var bbb:Number=area(40,20);
trace(bbb);
//q, w, e의 평균을 구하는 함수(20,85,23)
function aver(q:Number, w:Number, e:Number):Number{
return (q+w+e)/3;
}
var ccc:Number=aver(20,85,23);
trace (ccc);
//빨간 버튼을 누르면 출력창에 빨간 버튼을 누르셨군요 출력되게
//r_btn.addEventListener("mouseDown", onrR);
r_btn.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DOWN, onR);
function onR(e:MouseEvent):void
{
trace("빨간 버튼을 누르셨군요");
}
//파란이 마우스에 올라가면 출력창에 파란버튼을 올리셨군요.
//"rollOver"
b_btn.addEventListener(MouseEvent.ROLL_OVER, onB);
function onB(e:MouseEvent):void
{
trace ("파란 버튼 위에 마우스를 올리셨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