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학/게임레벨디자인
아이템
멜데스
2012. 10. 12. 11:31
아이템의 분류
내구성 아이템
수명을 가지는 아이템
소모성 아이템
1회용 독가루, 물약, 암기 와 같은 종류
제조성(제조 및 제련) 아이템
필요 자원과 합쳐지거나 제련을 통해 만들어지는 아이템
생산성 아이템
광물 자원, 식물 자원
영구성 아이템
금전, 비급 시간, 생산성, 내구성에 의존받지 않는 아이템
아이템 관련 공식
아이템의 조합
아이템의 조합 범위
아이템 조합의 최대 -> 아이템 -> 아이템의 조합 범위 축소
아이템 조합 범위는 유니크 / 레어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에 적용
*기본 아이템의 수량과 형식을 설정, 아이템 조합 단계는 +1 ~ +10 으로 설정
아이템의 조합식
기본베이스 아이템 + a 아이템의 개수 (중화제 or 혼합제) = 결과물
[(기본 베이스 아이템) + 추가 아이템 + (중화, 혼합제) x 성공률 = 아이템 + 1
성공률 = 각 단계마다 (1~10)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