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학/게임레벨디자인

기본 캐릭터 설정 예시 (3)

멜데스 2012. 10. 11. 09:52

<클래스 및 성별>



구분 

설명 

구분 

설명 

전사 

W(Warrior) 

남자, 여자

 M(male), F(female)

법사

P(Priest) 

자객

A(assassin)


<부위 및 애니메이션>

ex)

공격 : ATK

방어 : DEF

머리 : hd


<캐릭터 테이블 파라미터>

ex) 

1. str : 힘 수치

2. dex : 민첩성 수치

3. int : 지력 수치

4. ap : 공격 수치

5. 최대 hp : 캐릭터의 최대 hp

6. 최대 mp : 캐릭터의 최대 mp

7. 이름 : 캐릭터의 이름

8. 성별 : 캐릭터의 성별 남, 여

9. Exp : 현재 경험치

10. 필요 Exp. :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11. Lv. : 캐릭터의 레벨


<캐릭터 경험치 적용>

ex)


level 

 100+(50*level^2)

 120+(50*level^2)  150+(50*level^2)

 1

 150

170 

200 

 2

300 

320 

350 

 3

550 

570 

600 

 4

900 

920 

950 

 5

1350 

1370 

1400 

 6

1900 

1920 

1950 

 7

 2550

2570 

2600 

 8

 3300

3320 

3350 

 9

4150 

4170 

4200 


*제로섬게임(zero-sum game) : 게임에서 승패를 합하면 0이 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