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학/게임레벨디자인
기본 캐릭터 설정 예시 (3)
멜데스
2012. 10. 11. 09:52
<클래스 및 성별>
구분 |
설명 |
구분 |
설명 |
전사 |
W(Warrior) |
남자, 여자 |
M(male), F(female) |
법사 |
P(Priest) |
||
자객 |
A(assassin) |
<부위 및 애니메이션>
ex)
공격 : ATK
방어 : DEF
머리 : hd
<캐릭터 테이블 파라미터>
ex)
1. str : 힘 수치
2. dex : 민첩성 수치
3. int : 지력 수치
4. ap : 공격 수치
5. 최대 hp : 캐릭터의 최대 hp
6. 최대 mp : 캐릭터의 최대 mp
7. 이름 : 캐릭터의 이름
8. 성별 : 캐릭터의 성별 남, 여
9. Exp : 현재 경험치
10. 필요 Exp. :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11. Lv. : 캐릭터의 레벨
<캐릭터 경험치 적용>
ex)
level | 100+(50*level^2) |
120+(50*level^2) | 150+(50*level^2) |
1 |
150 |
170 |
200 |
2 |
300 |
320 |
350 |
3 |
550 |
570 |
600 |
4 |
900 |
920 |
950 |
5 |
1350 |
1370 |
1400 |
6 |
1900 |
1920 |
1950 |
7 | 2550 |
2570 |
2600 |
8 | 3300 |
3320 |
3350 |
9 |
4150 |
4170 |
4200 |
*제로섬게임(zero-sum game) : 게임에서 승패를 합하면 0이 되는 것.